증권가의 수 많은 은어들이 있다 치고... 머, 그러한 은어들은 지금 알 수 없겠지요.
듣는 소문으로는 굉~장히 많다고 하더군요.
어쩌면 그 많은 은어들이 죄 눈가림용은 아닌가 싶은 기분이 드는 것도 어쩔 수 없구요.
그러니, 그런 은어나, 소문 같은 것에 휩쓸리지 말고, 소신 투자하라는 말도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은어, 소문의 발상지가 증권사들이라는 말도 있으니, 대체 누굴 믿으라는 건지 ~_~;;;;

아무튼 이런 저런 많은 암호들 가운데, 가장 흔하게 접하는 암호 표식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암호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알아야 겟지요. 바로 봉챠트라는 녀석인데....
이게 또 아리까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것처럼, 그려지는 그림에 빨강, 파랑으로 그어진 요 녀석들, 바로 요 녀석들이 무슨 암호인가라는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기본 형태는 이것이라는 군요.
위의 꼬리와 아래의 꼬리가 있는 형태가 기본형인데, 꼬리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의 그림에서도 보듯이 위 혹은 아래의 꼬리가 없는 애들이 다수 있지요.

또한, 얘들의 색에도 의미가 있답니다. 즉, 빨간색일 때의 의미와 파란색일 때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따지고 보면 기본 맥락은 같은 것입니다만 해석은 달리 하게 된다는 것이죠.

마치 큰 대(大)를 써 넣고, 犬 처럼 어깨 위에 점 찍어 개를 뜻하고, 太 처럼 가랑이 사이에 점 찍어 大 보다 더 크다고 하는 그런 꼬라지입니다.

빨강과 파랑의 색이 정해지는 것은 그 날의 시작 가격(짧은 말로 '시가'라고 하더군요)를 기준으로 마지막 가격(이것도 유식하게 '종가'라고하지요)에 따라 정해집니다
시가보다 높은 종가면 빨강, 시가보다 낮으면 파랑입니다. 쉽죠?
즉, 이 의미는 빨강은 올랐음, 파랑은 내렸음이 됩니다.

자, 그럼, 어느 부분이 시작 가격인가?

빨강일 때는 아래의 엉덩이, 파랑일 때는 위의 어깨가 시작가격입니다. 해서, 빨강일 때는 어깨가 마지막 가격이고, 파랑일 때는 엉덩이가 마지막 가격이 되죠. 바로 다음 처럼 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그림에 나타나는 빨간색을 오늘의 봉이라면, 파란색은 어제의 봉입니다.
역시, 봉을 잘 잡아야 하는 군요...
파란색은 어제 시작가격보다 낮은 종가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빨간색으로 보니
어제의 종가보다 낮은 시작가로 출발을 했습니다. 그리고, 어제의 시작가보다 낮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네... 파란 봉은 아닙니다. 빨간 봉을 잘 잡아야 합니다... 네, 네...(그게 말처럼 되냐고 ㅜㅜ)
그리고, 이 봉들처럼 위 아래 꼬리가 있는 애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어느 한 쪽은 꼬리가 없습니다.

파란색이든 빨간색이든 위의 꼬리는 그 날의 가장 높은 가격(고가), 아래의 꼬리는 가장 낮은 가격(저가)입니다.
즉, 파란색이면서 위의 꼬리가 없고, 아래의 꼬리만 있다면, 시작가 보다 떨어졌고, 시작가를 넘어설 만큼의 높은 가격을 보인 적이 없었던 것이죠. 그냥 냅다 떨어진겁니다... 물론, 이 봉의 크기도 고려대상이 되지 싶긴 합니다.
이를테면, 짧닭막한 녀석이 있는가 하면, 롱다리 녀석도 있으니까요.

안정적으로 보자면, 롱다리 녀석들은 꽤 위험해 보입니다. 파란색 롱다리는 암울한 세계, 빨간색 롱다리의 경우에는 조금 다르겠지요. 시작가보다 한참 올라가서 마무리 해주었으니 말입니다. 물론 이 경우에 빨간 장미를 선사 받았다면 good~ 그러나 그러지 못했다면? 글쎄... 내일은 또 어찌 될지 모르는 거 아니겠습니까? --?

각 봉들의 생김새(즉, 꼬리의 유무 등등)에 따라 해석하는 방법도 꽤나 있더군요.
그렇지만, 저는 일단 여기서 만족합니다.(사실 기억력이 나빠, 들여다 봤는데 기억이 안 나요 ㅜㅜ)

레벨 : 초보 2
경험치 : 경험치 5 를 획득했습니다.
획득 아이템 : 봉 암호 해독표 기본 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