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와 고객의 권리

경영/철학 2008. 2. 5. 10:13 posted by 향기로운바람

개발자의 권리
 
1. 여러분은 무엇이 필요한지 명확한 요구사항을 통해, 명백히 선언된 우선순위와 함께 무엇이 필요한지 알 권리가 있다.
 
2. 여러분은 각 요구사항을 구현하는 데 얼마나 걸릴지 말할 권리와, 경험에 비추어 이 추정치를 수정할 권리가 있다.
 
3. 여러분은 책임이 여러분에게 할당되는 대신 스스로 여러분의 책임을 수락할 권리가 있다.
 
4. 여러분은 항상 품질이 뛰어난 작업물을 만들수 있는 권리가 있다.
 
5. 여러분은 평화롭고 재미있게, 생산적이고 즐기면서 작업할 권리가 있다.
 

고객의 권리

1. 여러분은 무엇을 언제까지 비용을 얼마들여 완성할수 있는지 전반적인 계획을 들을 권리가 있다.
 
2. 여러분은, 여러분이 명시한 반복가능한 테스트들을 통과함으로써 작동이 검증되어 실제로 돌아가는 시스템을 통해 일이 진전됨을 볼 권리가 있다.
 
3. 여러분은 여러분의 마음을 바꾸어서 기능을 교체하거나 우선순위를 변경할 권리가 있다.
 
4. 여러분은 제날짜에 맞추기 위해 시스템의 범위를 어떻게 줄일 것인지 제때에 선택할 수 있도록 일정 변경을 통지받을 권리가 있다. 심지어 프로젝트를 언제든지 취소하고 여태까지 투자한 것은 모두 반영되어 실제 작동되는 쓸만한 시스템을 가지고 떠날 수도 있다.
 

이 권리들 가운데 하나 이상 위반하거나 무시하는 프로세스에는 실패가 예정되어 있다.
 
                                           - 론 제프리즈(Ron Jeffries) 와 켄트 벡

'경영/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업종전환에 성공한 기업  (0) 2008.02.10
성공하는 리더를 위한 유머기법  (0) 2008.02.09
일본 Fanta CF  (0) 2008.01.31
자식인지 웬순지... ㅡ.ㅡ;;(펌)  (0) 2008.01.30
날씨바위  (0) 2008.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