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선물

경영/철학 2008. 1. 8. 12:59 posted by 향기로운바람

출처 : http://blog.naver.com/rokmc656/80001874368

인터넷을 통해 자주 책을 구매하는 국내의 한 가입자는 고객들이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단 한번의 클릭으로 구매신청이 가능하게 만들어 놓은 키를 잘못 누르고 말았다.
우여곡절 끝에 그는 아마존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전자우편을 받았다.

"귀하가 거래실적이 있는 아마존의 고객이라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새로운 주문기능을 한번도 써보지 않은 점도 확인했습니다.
주문은 취소될 것입니다. 하지만 책은 이미 발송됐으며, 
아마존의 선물이라 생각하고 무상으로 받아주십시오.
만약 그 책이 필요없으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사람에게 전해 주십시오."

===================================================================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고객에 대한 마인드가 이정도라면 어느 기업이던지 성공하지 않으리오..
아~~
아마존에서 책을 사고 싶은 마음이 드는것은 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