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버섯재배기/종균 공급사업

공상쟁이 2013. 11. 20. 14:24 posted by 향기로운바람

소형 버섯 재배기/종균 판매/유통사업


가정, 요식업체용 소형 버섯 재배기 공급 및 종균 판매 유통사업


목표 : 일반 가정에서 버섯을 재배해 자급하거나 중소 규모의 식장에서 버섯을 재배해 재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중소형의 버섯 재배기를 개발,공급하며 버섯의 종균을 판매한다.


  • 일반 가정용 버섯 재배기를 개발, 공급하고 가정용 버섯 종균을 지속적으로 추가 판매해 수익을 창출한다.
  • 중소형 버섯 재배기를 개발, 공급하고 버섯 종균을 지속적으로 추가 판매해 수익을 창출하며, 잉여 생산된 버섯의 경우 양질의 버섯은 구매해 재판매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한다.
  • 버섯 재배기를 판매해 수익을 창출.
  • 종균을 판매해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


높아지는 식탁물가와 믿을 수 있는 안전식품이라는 측면에서 갈수록 높아지는 관심이 작게는 소규모 베란다 텃밭과 같은 자급자족을 하는 세대가 점차 늘고 있는 추세로, 채소류에서도 아직 개발의 여지가 많이 있으나 버섯 또한 그러한 시류에 합류해 새로운 시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가정용의 소규모 버섯재배에서 중소규모의 식당에 이르기까지 시장은 열려 있다고 본다.


재정 : 초기 버섯 재배기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투자비가 필요하며, 식용 재배 버섯종류에 따른 적합한 생장에 필요한 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연구가 이루어져야 하며 이에 따른 초기 연구,투자금의 확보가 필요하다. 최소3가지 식용 버섯의 재배에 적합한 자료를 확보하고 재배기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하며, 종균 공급업체와 협약을 맺고 마케팅을 통해 판매를 시작해 버섯 재배기 및 종균 판매로 초기 투자금을 회수하고 손익분기를 넘는다.


현재 상태 : 이 문서의 내용은 제안이며, 투자 의지를 가진 예비 투자자 또는 예비 창업자에게 전하는 내용이다. 따라서, 실질적인 사업타당성은 검토되어 있지 않다. 가정용 버섯 재배기의 경우, 전기를 사용하는 기기가 될 것이며 이 점은 국내 환경에서 재배기가 전기소모를 많이 하게 될 경우, 가정용 전기료 누진세에 의한 엄청난 전기료 부담을 사용자에게 줄 수 있다. 이 단점은 상당히 중요한 내용으로 추가적인 종균 판매에 영향을 줄 것이며 현재 추가 전기료 인상이 검토되고 있는 바 현재 시점에 적절한 아이템이라 하기는 어렵다.


실행 : 이 제안이 말하는 바를 실행하는 것은 제안을 받아들이는 측의 문제이며, 제안자로서는 그 책임을 지지 않는다.


201311

'공상쟁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의 러시아 영토 침략 시나리오  (0) 2016.08.15
포켓몬고?  (0) 2016.08.12
김장김치 사업  (0) 2013.04.08
외모 유감  (0) 2010.08.01
한국에서 하면안되는 11가지(어딘가에서 펌)  (0) 2010.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