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비자 의식구조와 소비행태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의식에 잠재되어 있는 니즈(Needs)를 찾아내 Idea를 얻어야 한다.
2. 현재 상품시장에서 어떠한 혁신이 전개되는지 알아내기 위해 지구촌 곳곳을 샅샅이 뒤져야 한다. 내수시장만 겨냥해서는
안 된다.
3. 확정된 Idea로 상품을 만들면 대 소비자 홍보에 나서야 한다.
4. 다른 제품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제품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방법도 찾아야 한다.
'경영/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처 창업자의 10가지 실패유형(ベンチャー 創業者の 10枝 失敗類型) (0) | 2008.01.06 |
---|---|
히트 상품을 많이 내는 기업들의 6가지 공통점 (0) | 2008.01.05 |
투자자 앞에서 사업계획 발표할 때 유의사항 8가지 (0) | 2008.01.03 |
행운을 성공으로 이끄는 비결 (2) | 2008.01.01 |
어디선가 가져온 그림 (0) | 2007.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