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 과학 접근법에 따른 나의 성격 파악

경영/철학 2008. 3. 12. 21:07 posted by 향기로운바람

이웃님 중에, 행동 과학 접근법에 따른 나의 성격 파악이라는 포스트를 올리신 분이 있으시더라구요 ^^

그래서, 훔쳐다가 스크립트로 만들어 봤습니다. 모든 항목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저는 4.65 가 나오더군요.

나는 느리게 운전하는 사람의 차에 앉으면 늘 갑갑증을 느낀다 갑갑증을 느끼는 경우가 적다
 
나는 큰 소리로 말하거나 표정이 풍부한 몸짓을 하는 경우가 적다 그런 몸짓을 한다.
 
나는 다른 사람들보다 사소한 일에 세밀하지 못하다 세밀하다
 
나는 약속 시간이 되기 전에 일찍 도착하는 경우가 적다 약속 시간보다 일찍 도착한다.
 
나는 부득불 줄에 서서 기다려야 하 때 짜증을 느낀다. 짜증을 적게 느낀다
 
나는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해야 할 경우가 적다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진행한다.
 
한 가지 임무에 몰두하고 있을 때 나는 늘 다음 임무를 생각하고 있다. 그런 경우가 적다
 
나는 괴롭거나 짜증나는 상황을 경험하는 경우가 적다 늘 괴로움과 짜증을 경험한다.
 
나는 개인적인 용건을 처리하는데 늘 충분한 시간을 사용한다. 충분한 시간이 적다
 
다른 사람의 얘기를 귀담아 듣는다 다른 사람이 말하는 얘기를 미리 알아 차리고 더 이상 듣는 것은 시간 낭비라고 생각한다.
 
충분한 시간이 있더라도 늘 일을 빨리 다그친다. 충분한 시간이 있을 때는 다그치지 않는다.
 
나는 식사를 빨리 하지 않는다. 빨리 한다
 
피로하더라도 자신을 독촉하여 일을 일찍 끝낸다 그런 경우가 적다
 
나는 정열적이고 경쟁적이라는 느낌이 드는 경우가 적다 많다
 
나는 늘 자기의 성과를 남들과 비교한다. 비교하는 경우가 적다
 
나는 늘 하루의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느낌이 든다 그런 경우가 적다
 
나는 자기가 이룩한 것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는다 나는 자기가 어떠한 사람인가에 대해 관심이 많다
 
나는 나의 성과를 어떤 표준에 비교하는 경우가 적다 나는 늘 자기의 성과를 어떠한 표준과 비교한다.
 
나는 늘 스스로 감정을 유지한다. 감정을 유지하지 못한다
 
나는 게임을 할 때 상대방을 이기려고 한다. 게임은 긴장은 풀고 재미를 느끼기 위해 한다.
 

7점을 기준으로 7점보다 크면 A 유형의 사람, 7점보다 작으면 B 유형의 사람입니다.
기준점 7점으로부터 격차가 커질 수록 해당 유형의 성격이 보다 강하다는 뜻입니다.

A유형의 성격은..
무엇이든 빨리 결과가 주어지길 바랍니다. 뜨뜨미지근한 것을 싫어합니다.
기업에서는 중간 관리자의 상당수가 이 유형에 속한다고 합니다.
급한 성격 때문에 항상 건강을 조심해야 합니다.(심장질환, 고혈압 등)

B유형의 성격은..
자기 의사를 경솔하게 표현하지 않습니다.
기업에서는 최고 경영자의 상당수가 이 유형에 속한다고 합니다.

'경영/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트 홍보? 이렇게 하면 망한다  (0) 2008.04.12
브랜딩이란 이름으로 저지르는 실수들  (0) 2008.04.06
히트상품 뒷얘기  (0) 2008.03.08
e비즈니스가 망하는 6가지 지름길  (0) 2008.03.07
멘토(Mentor)  (0) 2008.03.03